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일본어를 군것질로 배웠습니다만?

 
일본어를 군것질로 배웠습니다만?
이 책은 일본 편의점이나 마트의 군것질거리 143개로 일본어를 습득하는 책입니다. 과자 봉지에서 일본어를 하나하나 알아가는 쏠쏠한 재미! 자판기에서 음료를 하나 뽑아 마셔도, 알고 선택하겠다는 기특한 마음가짐! 컵라면 영양성분 표시 정도는 알고 먹자는 똘똘한 생각! 맛있는 군것질 일본어, 일본어를 군것질로 배웠습니다만?!
저자
김수민
출판
라즈베리
출판일
2019.01.16

 

 

한국 편의점도 훌륭하지만 일본도 편의점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하이쮸부터 하겐다즈 까지 다양한 디저트들이 있다. 

이 책은 일본어를 잘 모르는 한국인이 일본 편의점에서 원하는 물건을 잘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감자칩과 스낵과자들, 2장 초콜릿과 달달한 과자들, 3장 차음료와 커피음료들, 4장 생수와 과일음료, 야채음료들, 5장 아이스와 디저트들 6장 컵라면과 끼니용 음식들로 이루어져 있다. 책은 각 제품마다 적혀 있는 제목과 제품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나는 히라가나를 잘 몰라서 책 내용이 100% 이해가 가지는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읽었다. 

 

이 책처럼 일본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들이 있어서 배우고 싶은 마음과 의지만 있으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일본어를 좋아하거나 나처럼 일본 편의점 제품이 궁금한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나의 경우 도서관에 1판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1판을 읽었지만 올해 2판이 나왔다.  2판은 아무래도 1판에 비해 바뀐 점이 있을 테니 읽을 거면 1판을 읽자.

 

 

 
일본어를 군것질로?
이 책은 일본 편의점이나 마트의 군것질거리 163개로 일본어를 습득하는 책이다. 일본의 편의점 혹은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에 실제로 적혀 있는 다양한 일본어 표현과 해석이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과자가 어떤 맛이며 어떤 성분이 들어있냐는 물론, 생생한 일상표현과 실용적인 문법, 일본이라는 나라의 다양한 식문화까지도 엿볼 수가 있다.
저자
김수민
출판
라즈베리
출판일
2024.05.01